티스토리 뷰
전입신고 필요서류 확인
정말 이사 한번 가면 왜 이렇게 복잡한지 모르겠어요. 이런 여러가지 이사 절차 때문에 이사를 안가고 싶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세나 월세를 산다고 하면 어쩔수 없이 지속해서 우리가 이사를 떠나야 겠지요
처음에 부동산계약을 하면 언제까지 인지 일정 기간안에 우리가 임대를 하게 됩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이 내집이 아닌 이상 다양한 비용이 들기 마련이죠
일단 이사 한번 계획을 하면 이삿짐센터에 전화도 해야 하고요 기타 부동산 비용 또는 새로 이사할 집도 알아보고 머리 아픈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또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집근처 동네에 없다고 하면 다른 지역에 가서도 이것저것 문의하고 알아봐야 하니까요. 이런것만 따져도 머리가 아프네요
아이들이 있다고 하면 더더욱 문제죠. 아이들이 공부하고 있는 학교까지 전학해야 하니까요. 정말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니라 되도록이면 이사하기 싫은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사한 집이 또 집이나 직장에서 거리가 있다고 하면 이것도 문제가 되죠. 출퇴근시간이 너무 오래 되면 집에서 가는게 쉽지 않으니까요
이런 모든것을 감안하면 그냥 차라리 이사를 안하고 싶어요. 하지만 내 의지데로 되는게 아니니까요. 이사할 상황이라고 하면 어쩔수 없이 해야 겟지요
집주인이 계약이 끝낫다고 보통은 2년 4년 이렇게 계약을 맺게 되니까요. 전세라고 하면 또 월세로 하기도 하고요 이런 모든것을 다 갖추는게 쉽지 않아요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은 어떻게든 자기집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이사를 하고 나서는 우리가 전입신고를 해야겠지요
현재 내가 어디 사는지 정확한 거주지 주소가 명확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등을 떼면 바로 우리집 주소가 나오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자신의 주소를 확인하고 또 기타 우편물도 이제는 이사한 주소로 바로 와야 하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하나씩 우리가 선택을 해야 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정부24 사이트에서는 모든 내가 알고 있는 민원 처리가 가능하니까요. 현재 세금을 얼마나 납부하는지 소득금액 증명등 모든 기본사항을 모두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신청 확인 공유를 통해서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온라인으로 할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요. 기타 신청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신청작성예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민원인이 필요한 제출 서류등을 참고하고 기타 공무원이 참고할 서류는 내가 잘 몰라도 되겠죠
이렇게 전입신고도 구지 구청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모든게 해결이 가능하니까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민원센터에 전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