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봉 3000 실수령액 공제액

우리는 항상 자신의 월급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돈을 많이 벌어야 자신의 씀씀이도 커지니까요

 

 

평상시에 내가 먹고 싶었던것 아니면 사고 싶었던 것도 한번에 살수가 있지요. 돈이 많아야 그리고 친구도 많고 주변에 사람들이 몰리죠

 

 

 

항상 집에 가면 나혼자 있는 것도 지겹기도 하고요. 군중속의 고독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내가 덜 외롭거나 하지는 않지요

 

 

돈이 많은 부자들도 진심으로 나를 위해줄수 있는 친구가 있을까 이런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의 생각과 이기심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잘 찾아보면 그중에서도 나의 맘에 맞는 친구들을 우리가 찾을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결국에는 사람을 사귀는 기준은 어떻게 보면 부의 기준과 다를바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각자 끼리끼리 논다고 생각이 드니까요. 저마다 생활수준에 맞는 친구등을 사귀고 어울리기도 하는데요. 젊은 사람들은 아무래도 처음 회사에 취업을 하면 연봉이 작기도 합니다.

 

 

그래서 불만을 가지고 더 나은 회사를 찾아서 이직을 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월급이 작더라도 참고 견디면 조금씩 연봉인상이 이루어질거라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내 현재 연봉이 3000이라고 하면 실제 내 통장에 실수령액은 얼마이고 또 세금으로 얼마가 공제가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자신의 실수령액 연봉에 따른 금액을 알려고 하면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알수 있어요

 

 

다음과 같이 임금계산기를 검색을 하면 내가 몰랏던 사실과 평소에 알고싶었던 내용 항목등이 쭉 나와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3천만원을 입력을 하니까 실제 내 통장에서 받는 금액은 225만원 정도로 생각이 드네요. 아 통장에 이정도로 해서 최저임금 비슷하게 나오는데요

 

기타 비과세액이나 아니면 부양가족수등 다양하게 확인을 하면 여기서 조금 더 받게 되거나 덜 받게 되는등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생각이 들고요

 

 

기본적인 공제 항목도 위와같으니까요. 해당 내용을 참고해서 우리가 돈을 벌고 있구나 생각하면 되겠지요

 

 


댓글